본문 바로가기
맛집 추천

~광주맛집추천 : 갈비탕, 삼계탕 맛집 - 이영미 궁중 삼계탕

by 구리구리 너구리 2022. 4. 24.

안녕하세요~

구리구리 너구리 입니다.

 

저의 티스토리 첫 포스팅!

광주맛집추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봄이 지나고 날이 갈수록 더워지고 있는데요.

제가 오늘 추천해드릴 맛집은

다가올 더운 여름~ 몸보신 하실 때 딱 좋은

갈비탕, 삼계탕 맛집!

이영미 궁중 삼계탕에 대한 포스팅 입니다.

 

이 날은 장꾸 남자친구와 제가 오랜만에 몸보신도 할 겸~

전날마신 술 숙취 해소도 할 겸맑은 국물이 먹고 싶어서

광주 갈비탕 맛집을찾아보다가 발견한 곳인데요.

 

장꾸 직장인 광주 용봉동에서

가까운 맛집을 찾다가 우연히 발견 했답니다!

이영미궁중삼계탕은 완전 큰 갈비 때문에

유명한 곳이더라구요.

이름부터 골프채? 갈비탕이었어요.

사실 장꾸 남자친구는 삼계탕집에서 갈비탕 파는 게

맛있을지 모르겠다며 처음에 망설였는데요~

제가 블로그 찾은 거 보여주면서

괜찮을 것 같다고 꼬셔서 데리고 갔답니다.ㅋㅋㅋ

 

 

우연히 찾아간 것 치고는 입구 부터 맛집 포스 작렬!

전라도으듬맛집은 물론이고 광주광역시 모범음식점으로 선정된 곳이더라구요!

대박!! 오늘도 구리의 맛집 안테나가 잘 통한 것 같아 신났답니다!ㅋㅋ

 

광주 이영미궁중삼계탕 영업 시간

오전 10시 30분 부터 오후 9시까지라고 하네요!

3시 30분부터 4시 30분까지는 브레이크 타임이라고 하니 참고하세용!

 

 

입구부터 맛집 포스 작렬

이영미궁중삼계탕 입성!

 

 

원래 저는 갈비탕이 먹고 싶어서 방문 했던건데

막상 삼계탕 전문점이라고 하니 삼계탕이 너무 끌리더라구요~

그래서 장꾸 남자친구는 골프채왕갈비탕을 [16000원]!

저는 한방삼계탕을 [ 17000원 ] 주문 했답니다.

 

주문하자 밑반찬을 세팅 해주셨어요!

 

 

짜란~~

삼계탕 전문점이라서 그런지

삼계탕과 어울린 것 같은 반찬들이 나왔답니다!

아삭아삭 시원한 맛이 일품인

된장오이고추무침, 새콤달콤 오이무침, 김치와 깍두기!

갓김치와 양파장아찌 까지!

 

 

이건 삼계탕을 시키면 같이 나오는 서비스 인삼주에요~

저는 사실 인삼주를 별로 좋아 하지 않기도 하고,

차도 가져 갔어서 장꾸 남자친구 혼자 시음을 했답니다!

장꾸 남자친구 말에 의하면 싱거운 인삼주였다고 해요~!ㅋㅋ

 

 

갈비탕과 삼계탕이 나오기 전,

맛깔스러워 보이는 반찬들을 먹으면서 허기를 달랬답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맛있었던 건

새콤하게 잘 익은 갓김치와 짜지 않고 아삭아삭 했던 양파장아찌!

정말 맛있었답니다~!

 

 

짜란~

반찬을 먹고 있다보니 나온 갈비탕!

와~ 사진으로 다시 봐도 정말 크네요!

왜 골프채왕 갈비탕이라는 이름을 붙이셨는지 알겠더라구요.

뚝배기도 완전 크고~

아주 뜨겁게 보글보글 끓여서 내주셨답니다!

 

이영미 궁중 삼계탕 : 골프채 왕 갈비탕

보글보글~ 비쥬얼 보이시나요?

갈비탕 국물이 맑은 게 너무 좋더라구요~!

뜨끈뜨끈 끓여서 내주시는 것도 너무 좋고,

잡 냄새도 많이 나지 않아서 좋았답니다.

 

 

다음으로 나온 구리가 시킨 삼계탕!

삼계탕도 역시 보글보글 푹 끓여서 나왔어요~

 

 

보글보글 바글바글~

맛있는 비쥬얼의 삼계탕!

이런 음식은 정말 뜨겁게 나와야 맛있잖아요!

저는 뜨거운 걸 잘 못 먹긴 하지만,

국밥이나 따뜻하게 먹는 음식은 처음 나올 때 뜨겁게 나오는 게 좋더라구요.

이영미 궁중 삼계탕은 그런 점에서 완전 합격!

 

 

비쥬얼을 확인 했으니 이제 맛을 봐야겠죠?

 

 

갈비탕 고기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서 맛보았습니다!

갈비탕 전문점이 아니여서 저도 솔직히 많이 기대 하지는 않았는데

갈비가 정말 부드럽게 푹 있었더라구요~ 당면도 들어 있고.

맛있었답니다!

냄새에 민감한 저는 첫 입 먹었을 떄 약간? 고기 냄새가 나는 것 같았는데

먹다 보니 금방 적응이 되더라구요~

심한 정도는 절대 아니고 약간의 육향이 있었답니다!

 

 

갈비탕에는 저 겨자소스를 찍어 먹으라고 함께 내주시는데요~

생각보다 겨자 맛이 훨씬 강했답니다!ㅋㅋㅋ

코를 뻥~ 그치만 갈비에 찍어서 먹으니까 정말 맛있더라구요!

 

저는 매운 음식을 정말 좋아하는데요~

삼계탕 먹을 때 청양고추 곁들여 먹는 걸 좋아해서

사장님께 청양고추를 따로 부탁 드렸답니다.

친절하게 가져다 주셨어요!

 

 

삼계탕은 녹두죽이 잔뜩 들어 있었는데

한방 냄새도 진하고 정말 맛있었답니다!

이영미 궁중 삼계탕은 각 테이블 마다 추가로 간을 해먹을 수 있도록

소금이 비치 되어 있더라구요~

작은 종지에 소금 뿌려서 고기를 조금씩 찍어 먹었답니다!

 

이영미 궁중 삼계탕 한방삼계탕은

일반 삼계탕집 삼계탕 닭과는 다르게 조금 더 쫄깃한 느낌이었어요!

저는 푹 읽어서 부드러운 삼계탕을 선호하는데

제 입에는 약간 질긴듯한? 느낌!

젊은 분들은 쫄깃한 이 식감을 더 선호 하실 수도 있겠지만

어르신들이 드시기에는 조금 질기다고 느낄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치만 이건 지극히 개인적인 저의 생각이구요~

가게에는 젊은 분 부터 나이 드신 어른들까지

많은 분들이 방문 하셨답니다!

 

 

이영미 궁중 삼계탕은 추가 반찬을

마음껏 가져다 먹을 수 있도록 셀프코너가 마련되어 있는데요.

저는 갓김치에 백숙 얹어서 먹는게 너무 맛있었어서

갓김치를 추가로 리필해서 먹었답니다!

 

 

죽에 갓김치 올려서 한 입~

동글동글 노랗고 예쁜 은행도 알 한 쏙!

맛있고 든든한 점심 한끼 식사를 할 수 있었답니다.

 

 

식사를 마치고 계산하고 나가는 길!

식당 입구 쪽에 비치 되어 있는 살얼음 동동 매실차~

손님들이 나가시면서 자꾸 뭘 드시길래 뭐지? 했는데

이 매실차더라구요!

살얼음 가득~ 시원하게 입 가심하기에 딱 좋았답니다.

맛도 싱겁지 않고 적당히 달달하고 새콤한 게 너무 맛있었어요!

 

 

요리 달인 포스나는 사장님 사진!ㅋㅋ

무려 16가지 한약재로 건강하게 만드는 삼계탕이라고 하네요~

 

 

이영미 궁중 삼계탕은

주차장도 겸비되어 있어서 너무 좋았답니다.

식사를 하고 계시면 직원 분이 오셔서 차량 등록을 해주시더라구요~

못하신 분들은 계산 하시면서 말씀 해주시면 등록 해주시니까

주차비 걱정 없이 방문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자, 오늘 제가 준비한 광주맛집추천!

갈비탕, 삼계탕 맛집 이영미 궁중 삼계탕에 대한 포스팅은 여기까지구요.

다음에 더 맛있고 알찬 맛집 정보 가지고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그럼 다음에 만나는 날 까지~

안녕~~!